본문 바로가기
웹서핑 :: 연애 & 결혼

첫 데이트에서 성공하는 비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4. 14.
반응형

당신은 정말 어려운 일을 해냈습니다. 어떤 사람에게 접근해서 전화번호까지 따내고 데이트 약속까지 잡으셨군요. 아니면 누군가에게 부탁해 소개팅 약속을 잡으셨군요. 이제 첫 데이트만 남았군요. 하지만 아직 준비해야 할 일이 많이 있습니다. 첫 데이트에 성공해서 첫 데이트가 마지막 데이트로 끝나지 않고 계속 이어지려면 말입니다. 다음은 ‘첫 데이트에서 성공하는 비결’입니다.

1. 장소의 선택

우선 장소 선택이 중요합니다. 한 두 시간 걸리는 점심이 좋겠습니다. 데이트가 잘 풀리지 않는데도 쓸데 없이 돌아다닐 필요가 없기 때문이죠. 저녁 식사를 같이 할 경우엔 레스토랑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조명이 너무 환하게 밝거나 음악이 너무 시끄러우면 로맨틱한 데이트 장소로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첫 데이트부터 포장마차에서 소주잔을 기울이는 것도 현명한 방법은 아닙니다. 첫 데이트에 두 사람이 처음 만난다는 사실 외에 너무 많은 의미를 부여하면 부담스럽습니다. 첫 데이트는 가볍게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2. 무슨 말을 해야 할까

어색한 침묵이 흐르면 누구라도 당황스럽습니다. 조금만 준비해도 이같은 사태를 막을 수 있습니다. 무슨 이야기를 해야할지 미리 준비해 가는 게 좋습니다. 준비할 필요도 없이 대화가 저절로 술술 풀리는 경우도 있겠지요. 신문을 뒤적여 최신 화젯거리를 미리 챙겨가는 게 좋습니다. 너댓 개의 재미있는 이야기 거리를 준비해서 필요할 때 써먹으면 됩니다. 서커스에서 줄타기 선수가 안전 그물이 필요 없을 경우도 있지만 안전 그물을 쳐 놓으면 훨씬 편안하게 줄타기를 할 수 있습니다. 첫 데이트는 주로 레스토랑에서 시작하니까 우선 음식 얘기부터 하는 게 좋습니다.

-음료수는 뭘 마실까요?
-이 음식에 어울리는 와인 생각 나는 거 있으세요?
-메뉴를 한번 보시죠. 한번도 안 먹어 봤지만 언젠가 시도해 보리라고 생각했던 음식이 있나요?
-어디에 사세요? 여기서 먼가요?
-어떤 일을 하세요? 하는 일이 마음에 드세요?

이밖에도 취미, 여행 등에 대해 질문하는 방법도 있겠네요.

-여행은 어디에 가보셨습니까?
-올해 외국 여행 계획은 없으십니까?
-어떤 나라를 가고 싶으세요? 그 이유는요?

이런 파격적인 질문도 가능합니다. ”역사상의 인물 3명을 초대해 저녁 식사를 대접할 기회가 생긴다면 누구를 초대하실 겁니까?“ 그런 다음에 ”무슨 요리를 해주고 싶으세요?“라고 물으면 되겠네요.

아직 다음 데이트 약속을 못 잡으셨다구요? 그럼 질문 거리가 더 필요하겠네요.

-최근에 마지막으로 본 영화는 뭐죠?
-지금 이 순간 보고 싶은 영화는 무엇입니까?(이미 본 영화라고 해도 그냥 ‘저도 보고 싶군요’라고 말하세요)
이쯤 되면 당신에게 호감이 있다면 ”다음주 쯤에 그 영화를 보러가고 싶은데 같이 가실래요?”라는 얘기가 자연스럽게 나오겠죠. 이미 본 영화를 다시 본다고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중요한 것은 ‘애프터’ 약속을 받아냈다는 사실입니다. 일단 약속을 잡은 다음 다음주 쯤 되어 이렇게 말하면 되죠. “사실 제가 영화를 볼 기분이 아니거든요. 혹시 영화 관람 대신 술 한잔 하는 것은 어때요?”


3. 철저한 사전 준비

식사를 하고 그냥 헤어질 수도 있겠지만 좀 더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를 대비해서 미리 레스토랑 이외의 다른 2차 장소를 생각해 두어야 합니다. 여성은 “이제 어디 갈까요?”라고 무책임하게 물어보는 남자를 가장 싫어합니다.


4. 지각은 절대 금물

여자를 기다리게 하는 남자만큼 나쁜 사람은 없습니다. 차가 막힌다든지 해서 불가피하게 10분 이상 늦을 경우엔 미리 전화를 거는 게 좋습니다.


5. 계산은 남자가

첫 데이트에 나오기 위해 여성이 준비하는 과정을 생각해보면 적잖이 돈이 든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제모(除毛), 매니큐어, 드라이, 속옷 등등 제대로 차려입고 외출하는 것만으로도 여성은 많은 투자를 해야 합니다. 데이트 준비를 위해 이미 지갑이 텅비어 있다는 얘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