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서핑 :: 연애 & 결혼

커플매니저들의 세계...맞선 성공 10계명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4. 19.
반응형

맞선장소에서 마음에 드는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어떻게 할까? 자신의 스펙이 좋다고 해서 모두 연애에 성공할 수는 없는 법. 맞선에서 성공하기 위한 커플매니저들의 팁을 정리해봤다. 

1.좋은 분위기를 위한 사전 답사는 필수=누구나 낯선 장소나 음식 앞에서는 긴장하기 쉽다. 이름도 모르는 메뉴판을 앞에 두고 쩔쩔매지 않으려면 사전 답사를 가는 정도의 센스가 필요하다.

2.맞선 당일에는 새 옷이나 지나친 액세서리는 피하자=소개팅을 위해 구매해 놓은 옷이 있다면 미리 한 두 번 정도는 입어보자. 새 옷을 입은 날에는 왠지 모르게 신경이 쓰이게 되고 어색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또한 너무 치장한 느낌이 들어도 마이너스 이미지를 줄 수 있다

3.적어도 약속시간 5분 전에는 도착한다=첫 만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첫 인상이다. 늦어서 헐레벌떡 뛰어오는 모습을 보이는 것 보다는 미리 도착하는 게 만남의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

4. 미소가 최고=웃음은 상대방을 적극적으로 만드는 마술이자 호감을 줄 수 있는 가장 큰 무기다. 아무리 호감 가는 인상이라도 미소가 없다면 마네킹과 다를 바 없다.

5. 배려의 대화 매너=상대방의 말을 중간에 가로채거나 일방적으로 자기 의견을 주입하지 않도록 노력하자.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들어보고 다양한 생각에 열린 마음을 가지고 가능한 많이 듣고 적게 말하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6. 너무 멀리 떨어져 앉지말자=대화를 시작할 때 상대와의 거리는 75cm가 가장 적당하다.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거리감을 느끼고 너무 가까이 있으면 부담스럽다.

7. 단답형 호구조사는 피하자=가령 "오늘 날씨가 무척 더웠죠?"라고 묻는다면 "예" 혹은 "아니오"라고 답하기 십상이다. 반면 "오늘 날씨가 무척 더운데 이런 날 어떻게 더위를 식히세요?" 같이 상대방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거나 취향을 알 수 있는 질문을 하자.

8.자기과시는 금물=남성들에게 사치스러운 여자의 기준은 과연 자신의 능력으로 이 여자를 감당할 수 있느냐 없느냐다. 첫 만남에서 각종 명품으로 치장을 한다거나, 매일 저녁 레스토랑에 식사를 해야 할 것 같은 이미지를 풍긴다면 남성에게 부담백배다.

9.다음을 기약하는 약속을 하자=너무 마음에 드는 상대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예매 안 한 공연이라도, 당신에게 공짜로 얻은 2장의 콘서트 티켓이 있는 것처럼 이야기해 보자. 두 번째 만남을 신청하는 일은 남자든 여자든 쑥스럽고 힘들다.

10.아쉬울 때 돌아서라=첫 만남에서 약간의 아쉬움을 남겨야 두 번째 만남이 쉽게 이어진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자료 제공=듀오>

반응형